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프 손소독제 만들기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 없어서 못 구하고
손 소독제도 없어서 못 구한다고 하네요
마스크는 다행히 예전에 쟁겨둔게 있어서 있는데
손 소독제가 없어서 만들었어요

다이소에도 마스크 손소독제 품절이더라구요


준비물
소독용 에탄올, 알로에수딩젤, 비커, 공병,
글리세린이 있음 좋은데 품절되어서 못샀어요

다이소에서 공병80g , 계량컵400ml 샀어요
(공병, 계량컵 하나에 천원해요)
올리브영에서 알로에수딩젤 샀어요
(8800원주고샀어요)
약국에서 소독용에탄올 샀어요
(천원줬어요)

다이소에도 알로에 수딩젤(3천원)이 있었으나 알밤이도 쓸꺼라 성분 좋은거 쓰고싶어 화해어플 보고 골랐어요

뷰라벨 유기농알로에베라젤이에요
2018년도 수딩젤크림 1위한 제품이고 성분 착해요

비율
소독용 에탄올 7 : 3 알로에수딩젤
(140ml : 60ml)

글리세린이 있을 경우
소독용 에탄올 6 : 2 : 2 글리세린과 알로에 수딩젤
(120ml : 40ml : 40ml)

저는 글리세린이 없으니 7:3방법으로 할꺼에요~

솔직히 비율은 하고싶은데로 해도 될꺼같아요

에탄올 8:1:1 글리세린 알로에 수딩젤
(140ml : 20ml : 20ml)
이렇게도 괜찮을꺼에요

취향에 따라 만드세용ㅎ

먼저 소독용에탄올을 비커에 부어줍니다

그 다음 소독용 에탄올이 담겨있는 비커에 수딩젤을 넣어줍니다

에탄올에 수딩젤이 들어가니 몽글몽글 분해되어있어요

열심히 섞어 줍니다
좀 오래 저으니 다 섞이더라구요ㅎ
덜 저으면 밑에 수딩젤 몽글몽글 한게 가라앉아 있어요ㅎㅎ

섞으니 색깔이 불투명해졌어요ㅎ

공병에 담았어요♡
분사형 공병은 호흡기로 들어가서 좋지않다니 펌프형 공병 사세요ㅎ

짜잔 드디어 완성ㅎ
시중에 파는 손소독제보다 묽어요

그리고 글리세린을 넣으면 좀 더 보습이 되어요
어쩔수 없이 글리세린을 못넣었지만ㅜㅜ
내일 글리세린을 넣고 다시 만들어봐야 겠어요ㅎ

-추가-
글리세린을 넣고 만들었어요
확실히 손에 보습이 되어서 더 좋아요
글리세린을 넣고 만드시는걸 추천해요~!!
글리세린 수딩젤 적게 넣는걸 추천해요
많이 넣음 손이 찐득해용

#손소독제만들기 #손세정제만들기 #청결유지 #우리가족건강지키미 #바이러스 #소소한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