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가족 면역 올려주는 레몬청 만들기♡


감기나 코로나바이러스나 자기 면역으로 싸워 이겨야 하자나요!!
면역을 올릴려면 비타민C 먹는게 중요해요^^
그래서 우리가족 건강 생각해서 레몬청 담았어요!♡

 준비물
레몬10개, 유기농사탕수수 1kg (설탕 또는 마스코바도), 유리병


먼저 레몬을 과일 세정제로 씻어 줍니다!
저는 과일세정제를 뿌리고 물에 30분 넘게 담궈뒀어요
오래 담궈 두니 하얀 가루같은게 많이 가라 앉아 있었어요
그리고 불순물 인지 농약인지 모르겠지만 물 위에 떠있었어요
하얀가루는 코팅왁스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찝찝해서 과일 세정제로 3번 씻었어요
2번째 3번째에는 하얀가루가 나오지 않았어요
(너무 놀래서 버린다고 사진을 못찍은게 아쉽네요ㅜ)


과일 세정제로 3번 씻었지만 그래도 찝찝해서 밀가루로 한번 더 씻었어요
밀가루로 빡빡 씻었어요ㅎㅎ


밀가루로 씻었는데 약간의 불순물이 나왔어요
밀가루는 가라앉는데 뭔가 둥둥 떠있더라구요
레몬이 매끈하지 않고 울퉁불퉁하니 울퉁불퉁한 부분에서 나온게 아닐까 생각이 들어요ㅎ


깨끗하게 씻긴 레몬이에요♡
많이 씻어서 그런지 뽀득뽀득 소리가 나더라구요ㅎㅎ
(소리 뿌듯)


레몬을 향균키친타올인 스카트로 물기를 닦아 줬어용ㅎ

그리고 유리병은 꼭 열탕에 소독해서 준비 하셔야해요!!
레몬이나 유리병이나 물기가 완전히 없어야 한답니다^^


설탕을 물기없는 유리병에 조금 부어줍니다~^^
그 다음 레몬을 슬라이스로 썰어서 4등분 해요
(슬라이스 그대로 해도 되구요, 2등분 또는 4등분 해도 돼요 취향껏 하세요ㅎ)
설탕을 뿌려둔 유리병안에 썰은 레몬을 넣어주면 돼요


씨가 들어가면 쓴맛이 날 수 있어 다 뺐어요ㅎ


저는 레몬을 5개정도 넣었을 때 설탕을 또 뿌려줬어요
그리고 나머지 레몬을 5개 넣고 설탕으로 마무리^^

하루정도는 실온에 발효시키고 냉장고에 넣어서 2~3일 뒤에 드시면 돼요ㅎ

냉장고에 넣고 2~3일 후 설탕이 다 안녹고 가라앉아 있으면 저는 물기없는 긴 나무수저로 녹을 수 있게 저어 줬어요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 사진 속 레몬청이 제가 직접 만든거랍니다ㅎㅎ
(조만간 치즈케이크 포스팅할 예정)
그리고 예전에 한잔회 배달 시켜 먹었을 때 탄산수에 레몬에이드 만들어 먹었어요ㅎ

달콤하니 너무 맛있어요❤
이웃님들도 만들어 보셔요~^^

#레몬차만들기 #레몬청만들기 #레몬청담그기 #레몬에이드 #천연비타민 #천연비타민C #면역력강화 #면역력올리기 #피로회복 #소소한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