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상 - 딸기청 만들기

 


제가 사는 곳은 싱싱한 딸기를 바로 직거래 할 수 있어요♡
꼬마딸기 + 한입딸기 믹스해서 3kg 만원에 구입했어요^^
시국이 시국인지라 배달까지 해주셨어요~
사장님께 감사합니다♡

싱싱해 보이죵?ㅎ


준비물
딸기3kg, 유기농사탕수수3kg, 유리병, 과일세정제


요 앞전 소개해드린 리노베라 칼슘과일세정제에요ㅎ


물에 과일세정제를 뿌리고 꼭지 손질한 딸기를 넣어 줍니다~
3~5분 있으면 되지만 10분정도 있었어요ㅋ
더 깨끗해지지않을까?라는 생각에요ㅋㅋ

불순물, 농약 약간 떠오르더라구요~
그런데 제가 직거래하는 요 딸기는 항상 과일세정제로 씻을때 마다 느끼는건데 불순물이 많이 안떠올라요ㅎ
마트에서 산거는 좀 더 나오는거 같은데ㅋ
기분탓이겠죠?


깨끗하게 씻은 딸기에요
그래도 전 불안한 마음에 한번 더 씻기로 해요ㅎ


두번째는 5분정도 담궈놨어요ㅎ
두번째 씻은 물은 더 맑죠?ㅎ
딸기는 표피가 얇아서 더이상 씻으면 단물도 빠져나갈꺼 같아 여기서 멈췄어요ㅎ


깨끗하게 씻은 딸기는 물기를 빼고 위생장갑을 낀 손으로 으깨어 줍니다


조물조물 했어요ㅎ

 


으깨어 놓은 딸기에 설탕(유기농사탕수수사용) 3kg를 부어 줍니다
물기 없는 나무국자로 쉐이킷 쉐이킷 열심히 골고루 섞어줍니다ㅎ

예전에 만들때는 설탕붓고 그 위에 딸기 으깨어 놓은거 붓고 또 설탕 부었는데
3키로 넘는 그만한 유리병도 없고 어짜피 설탕 섞이는거 그냥 다 섞어 버렸어요ㅎㅎ


완성된 쉐이킷 딸기는 열탕소독한 유리병에 덜어줍니다
설탕이 가라 앉아서 덜 담길까봐 엄청 저어가며 담았어요ㅎ


그리고 레몬청 한스푼 넣어 줬어요~
저렇게 레몬이 조금 들어가야 오래 보관이 가능해요^^


다 담은 청입니다ㅎ
저도 먹고 제 주변 사람한테도 줄려고 많이 담았어요
나름 신경쓰고 정성들여 만들었어요~

딸기청 활용하는 방법
1. 유유에 넣어 먹음 딸기우유
2. 요거트에 타서 먹음 딸기요거트
3. 탄산수에 타서 먹음 딸기에이드
4. 바나나랑 우유랑 같이 갈아서 먹음 바나나딸기우유
5. 소스로 활용
기타 등등ㅎㅎ

딸기청 한번 만들어 보세요ㅎ

#딸기청만들기 #딸기청 #레몬청만들기 #소소한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