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착한 성분 살림백서 세제 2년째 쓰고 있어요♡


저희집에서 현재 쓰고있는 세제를 소개할께요ㅎ
살림백서라는 세제에요
화학 성분을 줄이려고 노력하는 세제이지요
저희 알밤이 피부 예민 해서 아무거나 쓸 수 없어서 성분 보고 골랐어요^^
저는 지금 이 세제를 2년 넘게 쓰고 있어요ㅎ


섬유 유연제와 세탁세제는 액체로 되어 있어요~
용량은 2000ml에요
용량도 많은데 가격도 착해요^^
항상 1+1으로 10900원 주고 샀었어요
자주 세일을 하고 네이버쇼핑에서 쿠폰을 주니 저렇게 샀었어요~
드럼세탁기, 일반세탁기 둘 다 사용이 가능해요

안에 전성분을 다 공개해놨어요


세제는
과탄산소다 : 물과 만나면 산소가 발생하여 표백기능
베이킹소다 : 식품첨가물 그레이드의 세정성분
구연산 : 식품첨가물 산도조절성분
코코글루코사이드 : 식품유래 천연 계면활성제
잔탄검 : 천연 점증제
정제수 : 순수워터
이디티에이 : 물때의 원인인 금속이온을 봉쇄 성분
안식향산나트륨 : 식품 첨가물로 방부효과 성분
에탄올 : 향균, 소독성분을 잘 섞이도록 해주는 성분
소듐벤조에이트 : 살균보존제, 부식방지제


섬유유연제는
베이킹소다 : 식품첨가물 그레이드의 세정성분
구연산 : 식품첨가물 산도조절성분
에스터쿼터 : 식물유래 유연화과
정제수 : 순수워터
안식향산나트륨 : 식품 첨가물로 방부효과 성분
에탄올 : 향균, 소독성분을 잘 섞이도록 해주는 성분
자몽에센셜오일 : 향료대신 천연에센셜 오일사용


뚜껑 안에 눈금 보이시나요?ㅎ
용량을 조절 할 수 있는 눈금이에요ㅎ
눈금이 최대 70cc까지 되어 있어요
근데


세제는 투명한 색이에요
향은 거의 안나는데 상큼한 향이에요


저희 알밤이 옷은 아기사랑 세탁기에 따로 빨아요ㅎ
용량 20cc정도 넣었어요


요건 섬유유연제에요ㅎ
색깔은 세제보다 탁한색이에요ㅎ
헹굼 코스 일때 넣어주죠ㅎ
향은 자몽향? 하여튼 상콤 터지는 향이에요♡
(실제로 세탁할땐 사진에 보이는 용량보다 적게 넣었어요)


성분이 착한데 천연 코코넛계면활성제가 들어 가 있어서 세정력도 좋아요^^
알밤이 옷 뿐만 아니라 저희 빨래에도 사용하고 있어요ㅎ
헹굼력도 좋아서 빨래에 남아 있지 않아요~
그리고 자몽향도 살짝 나구요♡
저 요 향이 전 정말 좋더라구요~~

가격도 착하고 성분도 착해서 전 꾸준히 쓸꺼에요♡
피부 예민하신분, 아가 있으신분들은 요 세제 추천해드려요~^^

#천연세제 #천연세탁세제 #천연섬유유연제 #아기세탁세제추천 #신생아세탁세제추천 #자연성분세탁세제 #천연액체세탁세제 #대용량세탁세제 #가격착한천연세탁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