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곰탕, 우리다 먹은 후기


요즘 삼식이인 알밤이 밥 차린다고 뭐해 줄지 고민하던 차
인스타 공구 마켓에 곰탕, 우리다가 올라왔더라구요
친한 언니가 먹어봤었는데 맛도 진하고 괜찮다 해서 구입했어요~
가격은 좀 있더라구요ㅜ


고기가 들어간 국물 5개 국물 만 있는 팩 5개 세트를 구입했어요
금액은 61500원이에요

그런데 고기가 들어간 국물팩이 6개가 오고 국물만 있는팩이 4개가 왔어요
스티로폼 뚜껑에 글이 적혀 있었는데 국물만 있는 팩이 1개 모자라서 고기 들어간 팩으로 넣었다고 적혀있었어요

아쉬운점은
이 부분을 저에게 먼저 고지 해야 하는게 우선인데 그런거 없이 고기가 들어간 팩이 더 비싸니 줘도 되겠지 하고 자기들 마음대로 넣은게 아쉬웠어요

저희 신랑은 고기 없는게 좋다고 했었거든요
사실 국물만 있는 팩을 10개 사려고 했는데 구성에 없어서 저거 구입한거였어요
그런데 배송이 저렇게 오니 화가 나더라구요
소비자 입장을 생각안하고 자기들 마음대로 대처했다는게 너무 짜증났어요


이건 곰탕 국물만 있는 팩이에요
한우뼈로 우려냈어요
한우우족 40%, 한우사골 40%, 한우모듬뼈 20%로 우려냈데요
비싼 한우우족이 많이 들어가야 더 영양가가 있고 맛이 진하데요
여기는 한우우족을 40프로나 넣었어요
다른곳 보다 2~3배 들어간거라고 하더라구요~


이건 고기가 들어가 있는 곰탕 팩이에요
고기가 들어가 있는 팩에는 상단에 한우 100% 고기팩이라고 적혀있어요~
똑같이 한우우족이 40% 들어가 있어요~
국물은 400g이고 고기는 50g이 들어가 있어요


먹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어요~

1. 냉동상태의 제품을 냉장실에 반나절 정도 두거나 흐르는 물에 담가두어 해동합니다

2. 해동된 곰국을 냄비에 옮겨 중불로 3~5분 간 데워줍니다

3. 고유의 고소한 풍미를 그대로 즐기시거나 기호에 따라 소금, 후추, 파를 곁들여서 드세요

이 한팩에 450g인데 열량이 68.3kcal 에요


이 파는 같이 넣어 주더라구요ㅎ


포장되어 있는 종이를 벗기면 이렇게 나와요
저 비닐은 칼로 찢었어요
손으로는 안뜯기더라구요


저는 실온에 40분정도 두니 어느정도 녹았더라구요
냄비에 덜어서 3분정도 끓여줬어요
색은 엄청 진하더라구요
고기는 살코기 조금 있었고 도가니? 같은 거와 섞여 있었어요
고기는 확실히 호불호가 갈릴꺼 같아요


같이 주신 파넣고 소금 후추 약간 넣었어요
저희 알밤이 주니 국물은 잘먹더라구요
그런데 고기는 안먹었어요~

저 한팩으로 성인 두사람이 먹으면 되는 양이에요~
국물 맛은 진하고 맛있었어요
고기는 저도 살코기 위주로 먹어서 잘 안먹게 되더라구요ㅜ
그게 참 아쉽네요


#한우곰탕 #한우곰국 #곰탕우리다 #곰국팩 #곰탕택배 #곰국택배 #곰탕우리다내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