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 아이 한 시간 이상 가지고 노는 요리하는 떡카소♡


요리하는 떡카소
친구가 알밤이 가지고 놀라고 하나 줬어요^^
뭐하고 놀아 줄지 고민했었는데..
오예~~♡


떡 만들기인데 천연 색소를 이용해 색을 입힌 떡 만들기 더라고요~^^
만드는 방법이 박스에 적혀 있어 읽어 봤는데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얼른 뜯었어요ㅎ


식물의 천연재료로 만든 색소라 안전하고 간편하게 만들기 할 수 있어요♡

 

QR코드에 핸드폰 카메라 갖다 대면 바로 웹페이지로 넘어 가요
유트뷰에 만드는 방법이 영상으로 나와요

이 영상을 보고 떡 반죽 만들기 하셔도 되고 아님 박스에 떡 반죽 만들기 보고 만들어도 돼요~
저는 영상도 보고 박스에 적힌 것도 봤어요ㅎ

 


구성품

떡 믹스 30g짜리 4개, 천연색소 (단호박 분말, 비트 분말, 치자청천연색소, 코코아 분말) 4개, 물약통, 반죽 비닐 4개


떡가루 믹스를 반죽 비닐에 넣어줬어요
반죽 비닐은 아빠가 잡아주고 알밤이가 떡가루를 넣었어요^^
같이 하니 흥미를 갖고 즐거워해요ㅎ

반죽이 미끄럼틀을 탄다고 흉내 내더라고요 ᄒ
영상 보시면 미끄럼틀 슈웅~ 이렇게 말했어요~^^
반죽이 내려가는 모습을 보고 그런 표현을 한다는 게 아이들은 창의력이 참 뛰어난 거 같아요ㅎ

 

 

이렇게 떡 믹스 가루가 반죽 비닐에 담겼어요ㅎ

 


그다음 천연색 분말을 떡 믹스 가루가 담긴 반죽 비닐에 넣어 줘요~
이것도 알밤이가 직접 넣었어요~^^

⚠️

 

 

단호박 분말, 코코아 분말, 레드비트 분말, 치자청천연색소 분말을 떡 믹스 가루가 담긴 반죽 비닐에 각각 따로 부어줬어요^^

 

 

떡 믹스 가루와 천연색 분말을 골고루 섞어 줘요~
만드는 방법에는 골고루 섞이도록 흔들어 주라고 되어 있어요~
그런데 전 흔드는 거보다 반죽 비닐 끝에 잡아서 저렇게 조물조물 섞는 게 더 잘 섞이더라고요 ᄒ
이것도 알밤이가 섞게 했어요ㅎ

영상으로 보시면 섞으면서 아빠 손으로 간다~ 하며 장난치더라고요 ᄒ
귀여웠어요ㅎ


떡 믹스 가루와 천연색 분말이 골고루 잘 섞인 모습이에요ㅎ (단호박 분말 섞은 거예요)
비교해 보면 약간 노랗게 변한 거 같지 않나요?

 

 

물약통에 마시는 물 21cc 계량해 주세요
그냥 생수 물 넣어주세요~


계량한 21cc 생수물을 각각 떡 믹스 가루와 천연색소 분말이 섞인 반죽 비닐에 넣어 줘요~

 

반죽하기 전 약간의 공기만 넣어주고 반죽 비닐 끝을 묶어 줘요~
나중에 풀기 쉽게 묶어주세요~^^

 

윗부분이 살짝 묶은 후 반죽 비닐 안 내용물(분말과 물)이 잘 섞이도록 골고루 조물조물 반죽해 주세요~
영상 보시면 알밤이는 조물조물 만지고 살짝 흔들기도 하더라고요 ᄒ


신기한 게 반죽하면 할수록 비닐에 안 붙고 떡가루끼리 뭉쳐지더라고요~
깔끔하게 뭉쳐져요~
그리고 비닐에서 잘 빠지더라고요~

 

 

4가지 색의 떡 반죽이 완성되었어요
노란색, 핑크색, 파란색, 나무색
비닐에서 빼서 쟁반에 담았어요

저 색깔 말고 다른 색을 만들고 싶다 하시면 상자에 보심 색 혼합하기에 설명되어 있어요

믹스 1봉에 레드비트 색소 반, 치자청색소 반 넣어서 섞어주면 보라색이 되어요

믹스 1봉에 단호박 색소 1포, 레드비트 색소 반 넣어서 섞어주면 주황색이 되어요

믹스 1봉에 단호박 색소 1포, 치자청색소 반 넣어서 섞어주면 초록색이 되어요

 


처음엔 먹을 생각으로 위생장갑을 끼게 하고 만지게 했어요

 

 

그런데 장갑 불편하다며 벗어던지고 맨손으로 만지면서 놀더라고요 ᄒᄒ

네 여기까진 괜찮아요ㅋㅋ
왜냐하면 만들기 하기 전 손을 깨끗이 씻었으니깐요ㅎ

 

그런데...
그런데...
본격적으로 소꿉놀이에 쓰는 도구를 가져와서 밀기 시작합니다ㅋㅋ

먹는 건 안녕👋👋
맛도 못 보고 안녕 했네요ㅋㅋ


요건 트랜스포메이션 하면서 로봇을 만들었다고 자랑해요ㅎ

로... 로봇 만든 거 맞지?
남편에게 보여주니 고릴라? 코끼리? 이랬어요ㅋㅋ
일단 로봇 맞는걸로ㅎㅎ

 

요약
1. 반죽 비닐에 믹스 1봉과 천연색 분말 1봉을 넣는다
2. 떡 믹스 가루와 천연색 분말이 골고루 섞이게 해준다
3. 물병에 물 21ml 계량하여 가루가 담긴 반죽 비닐에 넣어 준다
4. 반죽 비닐 윗부분을 살짝 묶은 후 분말과 물이 잘 섞이도록 반죽해 준다

장점
1. 만드는 방법이 간단하여 아이와 같이 만들 수 있다
2. 천연색소를 이용한 재료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가지고 놀 수 있다
3. 위험한 도구를 이용하지 않아도 된다
(가스 불, 뜨거운 물 등)
4. 먹어도 된다
5. 완성된 반죽이 손에 많이 묻지 않는다
6. 촉감놀이를 할 수 있고 창의성을 길러 줄 수 있다
7. 한 시간 이상 가지고 논다 그래서 엄마가 편하다ㅋㅋ

단점
손에 묻는 걸 싫어하는 아이들은 안 가지고 놀 수 있다
(이런 아이는 반죽 비닐로 떡 반죽 만들기까지만 해줘도 좋을 거 같아요)

#요리하는떡카소만들기 #아이랑떡만들기놀이 #초간단떡만들기 #떡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