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순창성가정식품 묵은지 청국장 맛이 끝내줘요👍


신랑이 청국장을 좋아해서 알아보다 순창성가정식품에서 파는 묵은지 청국장을 골랐어요
묵은지가 들어가 있어서 더 맛있을 거 같았거든요ㅎ


묵은지 청국장 재료를 보심 전부 국내산 재료로 만들었어요~
전부 국내산 재료라니 너무 좋아요♡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2개월이에요~

배송 왔을 땐 냉동상태로 와요~
저도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먹기 30분 전에 꺼내놨어요ㅎ


먼저 물을 350ml ~ 400ml 냄비나 뚝배기에 부어주세요~
(저는 육수 팩을 사용해서 물을 더 넣었어요)


그냥 물만 넣어 끓여봤는데 깊은 맛이 없어서 별로였어요ㅋㅋ
육수 팩 투하해서 다시 끓였던 기억이ㅋㅋ

그래서 두 번째 끓일 땐 육수 팩을 투하해 줬어요~
육수가 어느 정도 우러나면 건져냈어요~


뚜껑을 딴 묵은지 청국장이에요~
끓는 육수에 넣어줬어요~


육수가 끓기 전에 두부랑 파를 미리 썰어 놨어요ㅎ


보글보글 끓으면 청국장을 풀어줬어요ㅎ
김치가 잘게 썰어져 있더라고요 ᄒ


두부 넣고 대파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면


이렇게 완성이 되었어요♡


지금도 침고이네요ㅋㅋ

저희 신랑은 요거 맛있다고 칭찬을ㅋ
두 팩만 샀었는데 더 사놔야겠어요~
가격은 한 팩당 5천원정도 줬던거 같아요

 

요약
1. 물 350~ 400ml 정도 냄비에 붓는다
(육수 팩 사용 시 물 용량을 늘려도 된다)
2. 물에 육수 팩을 넣고 끓인다
3. 육수 물에 묵은지 청국장을 넣는다
4. 파, 두부를 넣는다 ( 고추, 버섯을 더 추가해 주면 더더 맛있을 거 같아요)
5. 맛있게 먹는다♡

 

#묵은지청국장 #순창가정식품묵은지청국장 #내돈내산 #청국장 #간편식청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