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밥 도둑 피쉬데이 영광굴비♡


티몬에서 40마리에 12900원 하고 리뷰가 괜찮아서 사봤어요ㅎ
집에서 냄새 때문에 생선 잘 안 구워 먹는데 알밤이한테 골고루 먹이고 싶은 마음에 샀어요ㅎ


아이스박스에 포장되어 오는데 냉장상태로 와요~
냉동 아니에요ㅎ
양이 많아 두고두고 먹을 거라 냉동실로 바로 직행했어요ㅎ


40마리 양이 어마하네요
총 1.6kg 이래요ㅎ 마리당 40g 내외에요
크기는 12~14cm 내외로 작았어요
국산 참조기이고 천일염으로 간을 했어요ㅎ


카카오톡에 피쉬데이를 친구 추가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데요ㅎ
친구 추가해야겠어요ㅎ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기 전에 물로 한번 씻었어요
비늘이 약간씩 묻어있더라고요~
물에 꼭 한번 헹구고 드시는 걸 추천해요ㅎ

굴비 모양이 움푹 들어간 모습인데 저건 끈에 묶었던 흔적이에요ㅎ
사진은 에어프라이어에 5분 정도 구운 사진이에요
깜빡하고 넣기 전 사진을 안찍었거든요ㅎㅎ


그리고 종이 호일을 깔아서 생선마다 식용유를 살짝 발라주고 올렸어요ㅎ
에어프라이어로 180도에서 20분 구웠고 뒤집어서 10분 정도 구워줬어요


굴비가 다 구워졌어요
식용유를 너무 살짝 발랐더니 뒤집을 때 찢기더라고요ᅮ

이점 주의하셔서 호일에 기름칠을 하던지 아님 굴비에 기름을 많이 바르든지 하셔야 해요 ᄒ

간이 짜지 않고 딱 적당해서 맛있어요!!!
저희 알밤이 맛있다고 다른 반찬 안 먹고 이걸로 밥 한 그릇 뚝딱했답니다ㅎ

종종 구워줘야겠어요ㅎ

#영광굴비 #굴비 #밥도둑 #피쉬데이영광굴비 #생선구이 #조기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