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 간식 콘치즈 만들기

알밤이 오후 간식으로 콘치즈를 만들어 봤어요^^


재료
유기농 사탕수수(설탕), 마요네즈, 콘옥수수, 양파, 모짜렐라치즈, 버터

알밤이 먹일꺼라 재료가 거의 한살림과 초록마을꺼에요ㅎ


1. 양파를 잘게 썰어 매운끼를 빼주기 위해 물에 담궈 놨어요


2. 옥수수는 물을 뺀다고 채에 걸러줬어요


3. 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녹여줘요ㅎ


4. 그 다음 물을 뺀 옥수수를 넣어 볶아줘요


5. 매운끼 뺀다고 물에 담궈놓은 양파도 채로 걸러 물기를 빼줘요


6. 물을 뺀 양파를 옥수수 볶은 팬에 같이 넣어줘요


7. 유기농 사탕수수(설탕)을 두스푼 넣어 볶아줘요

기호에 따라
덜 달게 먹고 싶으면 한스푼만
적당히 달게 먹고 싶음 두스푼
많이 달게 먹고 싶음 세스푼 넣음 되어요

또 소금, 후추 살짝 넣어줘도 되고 안넣어도 되어요


8. 마요네즈를 뿌려 줘요

혹시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에 돌릴 시

여기까지 프라이팬에 조리 하시고 오븐용 그릇에 담아주세요
전자레인지에 하실꺼 같으면 오븐용 안하고 그냥 그릇에 담아줘도 돼요

오븐용 그릇에 담은 후 치즈를 뿌리고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 10분정도

전자레인지는 비닐을 덮고 1분 ~ 1분 30초정도 돌려주세요


9.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줘요

마요네즈를 넣고 볶아주면 저렇게 기름이 많이 생겨요
키친타올로 기름기를 제거해 주면 좋아요

저는 기름 제거하기 전에 치즈를 뿌렸는데 기름 제거 후에 치즈를 뿌리는게 좋을꺼 같아요


10. 치즈를 녹이기 위해 뚜껑으로 덮어 줘요

치즈가 녹았어요♡
맛.있.겠.당!!!


프라이팬에 예쁘게 녹아있는 콘치즈를 담고 싶었으나 저렇게 접시에 담겼네요


알밤이한테 줬어요~
딱 세스푼 먹더니 안먹네요...

난.. 맛있던데 뭐가 문제 인거니..
엄마의 정성을 봐서라도 먹어야지


결국 제가 반정도 먹고 나머지 반은 신랑이 퇴근 후 다 먹었어요
신랑도 맛있다고 했어요

그런데 왜 알밤이는 안먹은 걸까요?

결론
알밤이 빼고 우린 맛있게 먹었어요


#어린이간식 #유아간식만들기 #콘치즈만들기 #콘치즈만드는법 #콘치즈만드는방법 #술안주 #옥수수요리 #콘치즈버터구이 #콘치즈에어프라이어 #콘치즈전자레인지 #콘치즈전자렌지 #콘치즈레시피 #에어프라이어콘치즈